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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우마무스메

우마무스메 챔피언스 미팅 시뮬레이터 한글 버전 소개

by 꿀곰인형 2022. 9.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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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에 소개해드린 챔피언스 미팅 시뮬레이터의 한글 버전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실은 정식 한글 버전이 아니라

 

대만 버전을 번역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만 우마무스메 출시일이 22년 06월 27일입니다.

 

한국이 22년 06월 20일입니다.

 

출시일이 비슷하기 때문에

 

한국과 마찬가지로 밸런스 패치 전입니다.

 

그래서 경기장의 언덕 및 내리막이 한국과 같고 밸런스도 같습니다.

 

(대만 버전이 따로 밸런스 패치를 하지 않는 한 같습니다.)

 

 

 

아래의 링크로 접속을 하시면 이용 가능하십니다.

 

 

우마무스메 레이스 에뮬레이터

 

race-ko.wf-calc.net

 

 

 

사용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정보 입력

 

(1) 챔미가 선택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2) 테스트할 캐릭터의 능력치를 입력합니다.

 

(3) 적성 정보를 입력합니다.

 

- 거리는 캐릭터의 거리 적성 중 테스트할 챔미 경기 거리와 맞는 것을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타우러스배는 중거리니까 캐릭터의 중거리 적성 등급을 입력하면 됩니다.

 

- 경기장 적성도 거리와 마찬가지로 경기와 맞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참고로 타우러스배는 잔디입니다.

 

- 각질은 (3) 번 제일 앞에서 자기가 선택한 각질의 등급을 입력하면 됩니다.

 

- 컨디션은 챔미 결승만 최상이고 나머지는 랜덤입니다.

 

원하시는 컨디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4) 테스트해볼 챔미 경기장 정보를 입력합니다.

 

(5) 테스트할 캐릭터의 고유기 및 고유기 레벨을 입력합니다.

 

 

 

2. 스킬 입력

 

빨간색으로 묶은 부분은 

 

테스트할 캐릭터가 배운 스킬을 선택하는 카테고리입니다.

 

파란색으로 묶은 부분은

 

테스트할 캐릭터가 레이스중에 당할 디버프를 선택하는 카테고리입니다.

 

 

 

배운 스킬 카테고리를 열어보면

 

- 레어/상위는 레어 스킬 및 ◎ 스킬 목록입니다.

 

- 일반/하위는 일반 스킬 및 스킬 목록입니다.

 

- 고유(계승)는 계승받은 고유 스킬 목록입니다.

 

다른 배운 스킬 카테고리도 위와 같은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당할 디버프 카테고리를 열어보면

 

같은 스킬인데 곱하기가 있는 스킬과 없는 스킬이 있습니다.

 

- 곱하기가 없는 스킬은 레이스중에 1번 저 스킬을 맞았을 때를 말합니다.

 

- 곱하기가 있는 것은 레이스중에 저 스킬을 2번 맞았다는 것입니다.

 

 

 

3. 시뮬레이션 설정

 

스킬 선택 칸 아래에 보면 시뮬레이션 설정 칸이 있습니다.

 

(1) 번은 시뮬레이션할 횟수를 선택합니다.

 

 

 

(2) 번은 스킬 발동률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 첫 번째가 인게임 기본 스킬 발동률입니다.

 

- 두 번째는 무조건 스킬이 발동하는 것입니다.

 

- 세 번째는 한 번 정해진 난수의 확률로 모든 시뮬레이션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3) 번은 스킬마다 있는 조건하에 발동 구간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 랜덤이 인게임 기본 발동 구간 설정입니다.

 

- 나머지는 해당 설정 구간에서 스킬이 발동하게 설정하는 것입니다. 

 

 

 

설정을 다하셨으면 (4) 번 버튼을 클릭해서 시뮬레이션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4. 결과

 

결과는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되어있습니다.

 

(1) 시뮬레이션 전체 통계

 

설정한 횟수의 전체 통계입니다.

 

100회를 돌린 것입니다.

 

완주율이 96.0%라는 것은 100회 중에 4회는 스태미나 부족으로 완주를 못한다는 것입니다.

 

 

 

(2) 마지막 시뮬레이션 상세 결과

 

마지막 시뮬레이션만 상세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먼저 그래프가 나오고

 

그 밑에 경기 상세 정보가 나옵니다.

 

- 그래프의 배경이 하늘색인 곳은 직선입니다.

 

- 분홍색인 곳은 코너입니다.

 

- 그래프에서 세로 기둥은 스킬 발동 혹은 구간(전, 중, 종반 등) 표시입니다.

 

- 가로로 계속 이어지는 주황색 우하향 선은 스태미나 선입니다.

 

- 파란색 선은 속도 선입니다.

 

그래프를 보고 경기 흐름을 대충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밑에 나오는 상세정보로 경기에 적용되는 내 캐릭터의 스탯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일본 버전과 차이가 있는지 보여드리고 마치겠습니다.

 

일본 버전 오르막(빨) 내리막(파) 위치
대만 번역 버전 오르막(빨) 내리막(파) 위치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패치가 비슷하고 한글로 번역된 버전이라서 전에는 몰랐던 정보를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어디까지나 시뮬레이터라서 실제 경기랑은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하시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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