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캔서배 각질 별 추천 캐릭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추천 캐릭터 표
2. 추천 캐릭터 설명
(1) 도주
도주는 누가 1등을 유지한 채로 종반으로 가느냐 싸움입니다.
그 이유는 아래 스킬 때문입니다.
유효 가속 구간 시작 부분에서 1위를 해야지만 발동하는 세이운 스카이 고유기(계승)
세이운 스카이의 고유기로 접속 후 바로 발동되는 엘 콘도르 파사의 고유기(계승)
이 콤보로 도주에 성공하는 캐릭터는 단 1 개뿐입니다.
위 표의 캐릭터는 아래의 용도로 사용됩니다.
- 1위를 지키기 위한 세이운 스카이
- 세이운이 자체 고유기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저지하고 겸사겸사 1등을 노리는 에이스 팔콘
- 계승받은 세이운의 고유기, 자체 고유기로 무장한 최강 도주 엘 콘도르 파사
- 다른 사람의 도주들이 세이운 고유기를 못 쓰게만 하면 내 선행 등이 이겨준다 뚜껑 팔콘, 바쿠신
팔콘과 바쿠신을 조금 더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뚜껑이란 다른 사람의 세이운 스카이 고유기를 발동이 안 되게 팔콘, 바쿠신 같은 캐릭터로
종반이 되기 전에 먼저 1등을 해서 세이운의 승리 플렌을 없애 버리는 것입니다.
위 캐릭터가 뚜껑이 가능한 이유는 아래의 스킬 때문입니다.
중반에 발동하는 고유기로 먼저 1위를 차지하는 전략입니다.
팔콘은 중반 직선 캔서배에서는 전체 레이스의 초반 부분입니다.
하지만 1위, 후방 1 마신이라는 조건이 있어서 초반 부분에 힘을 좀 실어줘야 안정적으로 발동합니다.
바쿠신은 전체 레이스 중간을 넘었을 때 3위 이하면 발동합니다.
옆쪽 가로막힘은 마군이 형성되어 있으면 생각보다 쉽게 발동합니다.
강력한 중반 고유기로 세이운이 종반까지 1위를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거기에 고점을 찍으면 강력한 도주 에이스가 될 수도 있습니다.
팔콘과 비슷한 고유기를 가진 스칼렛도 있지만 스칼렛이
뚜껑으로 사용되지 못하는 이유는
발동 위치에 차이가 있습니다.
1위, 후방과 1 마신 차는 같습니다.
하지만 바쿠신처럼 전체 레이스 중간 이후입니다.
이게 왜 문제냐면
첫 번째 : 이미 팔콘이 초반부에 고유기로 1위를 하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두 번째 : 위 타이밍은 페이스 킵이 풀리는 시점이고
다른 캐릭터들도 가지고 온 중반 속도기를 사용하는 시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별한 중반 속도기가 없는 스칼렛이 1위를 할 가능성이 낮습니다.
도주 엘 콘도르 파사는 강력한 자체 고유기 발동률을 높이기 위한 작전입니다.
엘 콘도르 파사의 고유기는 1 ~ 2 위면 발동합니다.
만약에 도주 캐릭터 혹은 선행 캐릭터가 많으면
선행 엘콘은 고유기를 발동 못 시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많은 정보가 공유되고 있기 때문에 캔서배는 도주가 많을 것으로 추정합니다.
엘콘을 도주로 개조하면 도주가 많더라도 고유기를 발동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그 성능은 매우 강력합니다.
하지만 도주로 개조하려면 도주 인자가 10성이 필요합니다.
그 상태에서 마일 거리 S까지 노리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세이운 스카이는 팔콘의 고유기가 발동 안 되게 초반에 힘을 실어줘서 1위를 따내야 합니다.
그리고 세이운의 고유기라고 해도 되는 탈출술과 많은 중반 속도기로 1위를 유지해야 합니다.
도주 추천 부모
세이운 스카이와 도주 엘콘을 제외한 다른 도주는 전부 아래의 부모를 사용합니다.
도주는 다른 선택지가 없습니다.
세이운과 도주 엘콘은 서로의 고유기를 계승받고 남은 자리를
어떻게든 1위를 유지 및 탈환용 중반 속도 고유기로 채워야 합니다.
남은 한 자리 추천 부모는 맥퀸입니다.
캔서배는 최종 코너가 중반이라서 맥퀸의 고유기가 중반 속도 스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순위 조건도 없어서 1위 유지 및 탈환에 좋습니다.
다른 최종 코너 고유기들도 있지만 문제가 있습니다.
나리타 브라이언, 비와 하야히데 등의 최종 코너 고유기는 조건에 1위가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탈환 말고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바쿠신은 일단 다른 캐릭터와 상성이 안 좋고 옆쪽 가로막힘이 있어서
경합 상태여야 합니다.
단독 1위 유지에는 사용하기 힘듭니다.
(2) 선행
선행의 추천 캐릭터는 엘 콘도르 파사입니다.
도주를 따라서 선두 집단에 있다가 페이스 킵이 풀리는 시점에서
많은 중반 속도기로 도주를 제치고
종반 직선이 시작되는 구간에서 강력한 자체 고유기를 발동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든 유효 중반 속도기를 많이 챙겨야 합니다.
선행 추천 부모
선행은 부모를 선택해야 합니다.
- 가속도의 고점을 노리는 작전
세이운을 선택한 작전은
도주가 적은 판에서 종반 코너가 오기 전에
중반 속도 스킬로 1위를 탈환하면 종반 코너에서 가속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이언을 선택한 작전은
도주가 많고 선행도 있는 판이면 자신의 선행 엘콘이 종반 코너를 지날 때 6위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면 가속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 작전 다 안정적이진 않습니다.
일단 선행이 종반 오기 전에 1위를 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도주들도 중반 속도기를 많이 들고 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6위일 가능성도 낮습니다.
6위는 스킬로 어떻게 조절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순전히 운입니다.
두 개다 선택하는 것은 정말 안 좋습니다.
하나를 선택했으면 아래에서 추천하는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중반 속도 고유기로 무장을 하는 작전
- 맥퀸은 발동조건이 매우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마일 인자를 10성을 받아도 B입니다.
그래서 마일 적성을 받는 것보다 잔디 인자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마일 인자 10 성이면 인자 계승에서 A가 될 확률은 높습니다.
그러면 마일 인자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단점은 표의 다른 캐릭터보다 고유기의 마신 효율이 낮습니다.
- 웨딩 에어 그루브는 중반 무작위, 따라잡기 활성화면 발동합니다.
선행 한태 크게 문제가 되는 조건은 아닙니다.
페이스 킵이 풀리고 발동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 웨딩 탑건은 최종 코너에서 순위가 5위 이상이면
가속 스킬이 돼서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2 ~ 3위여야 합니다.
그리고 마일 개조를 하려면 마일 인자 7성이 필요합니다.
- 나머지는 최종 코너 발동이며 각자 조금의 순위 및 다른 조건이 있습니다.
선행이면 어느 정도 다 발동될 수 있습니다.
마일 개조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3) 선입
선입은 로또 작전입니다.
라이언의 고유기를 필두로 아래의 종반 무작위 가속 스킬이 유효하게 발동되기를 비는 것입니다.
라이언의 고유기, 능숙한 환승, 강인한 다리 어느 것 하나 확정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운이 좋아서 종반 코너에서 6위이고
운이 좋아서 종반 직선이 시작될 때 능숙한 환승, 강인한 다리가 발동되면
말도 안 되게 강력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선입 중에서는 그래스 원더가 가장 추천되는 캐릭터입니다.
풀 각성을 하면 능숙한 환승을 배울 수 있습니다.
강인한 다리는 SSR 파워 오구리를 사용합니다.
근성은 육성에서 직접 사용하기에 손해가 많습니다.
그러면 라이언 고유기, 능숙한 환승, 강인한 다리를 가질 수 있습니다.
다른 캐릭터들은 능숙한 환승을 가지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능숙한 환승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서포터입니다.
근성입니다.
그래서 라이언 고유기, 강인한 다리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강인한 다리를 보유한 보드카는 사용할 수 있다 정도지
가속기를 3개 사용하는 그래스 원더가 훨씬 좋습니다.
라이언도 가속기가 2개지만 장점이 있습니다.
가속 고유기를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어서 효과가 매우 강하다는 것입니다.
나머지 하나의 부모는 선행과 마찬가지로
맥퀸 등의 최종 코너 혹은 중반 속도 부모를 사용합니다.
역병 나이스 네이처의 목적은 단 하나입니다.
선행 엘 콘도르 파사의 고유기를 쓰지 못하게 한다입니다.
엘 콘도르 파사의 고유기 조건 중에 하나가 남은 지구력 30% 이상이 있습니다.
적정 발동 구간일 때 남은 지구력이 30% 이상이어야 됩니다.
나이스 네이처의 사방팔방 째려보기 및 선행 관련 저주로 스태미나를 없애면
고유기를 발동 못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 자신의 도주를 안전하게 1위를 시키는 겁니다.
사방팔방 째려보기는 범위가 있어서 도주에게 피해를 주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범위를 늘리는 방법은 선입의 요령과 높은 지능입니다.
(4) 추입
추입은 확정 가속기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뒷 각질에게 불리한 경기장이라서 에이스로 사용하기는 어렵습니다.
직선 주파 골드 쉽은 고유기 불침함 출항으로 중반 속도기를 가지고 있는 장점이 있지만
직선 주파의 효과가 다른 캐릭터들의 기술에 비하면 너무 약해서 힘듭니다.
그나마 직선 주파보단 성능이 좋은 육박하는 그림자를 가지고 있는
나리타 타이신이 더 유리합니다.
추천 부모는 라이언의 고유기를 받고
선행과 마찬가지로 중반 속도 고유기를 가진 부모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육박하는 그림자(직선 주파), 라이언 고유기가 기본이고
추가로 SSR 오구리를 사용해서 강인한 다리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마무리를 짓겠습니다.
- 캔서배는 도주와 선행이 강한 경기입니다.
- 선입은 조커 픽입니다.
- 추입은 확정 가속기를 가지고 있지만 경기장 특성과 가속기의 효과가 약해서 불리합니다.
- 모든 각질이 중반 속도 스킬을 다량 보유해야 하는 경기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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