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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우마무스메

우마무스메 10월 11일 출시한 서포터 SSR 뱀부 메모리 및 SR 신코 윈디 평가

by 꿀곰인형 2022. 10.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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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10월 11일 출시한 SSR 뱀부 메모리와 SR 신코 윈디를 평가해 보겠습니다.

 

 

 

1. SSR 뱀부 메모리

 

(1) 훈련 능률 비교

 

훈련 능률이 좋은 파워 서포터들과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 파란색은 뱀부의 장점입니다.

 

- 빨간색은 뱀부의 단점입니다.

 

- 노란색은 애매한 부분입니다.

 

 

 

장점

 

- 트레이닝 효과 증가가 높습니다.

 

파워가 아닌 다른 훈련에 등장해도 손해가 적습니다.

 

-  초기 파워 증가가 매우 높아서 육성 때 파워 인자를 챙기면 파워 스탯에 많은 투자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  초기 우정도가 높아서 우정 훈련을 빨리할 수 있습니다.

 

 

 

단점

 

- 우정 보너스와 특기율이 안 좋습니다.

 

우정 보너스가 낮은 것을 높은 트레이닝 효과 증가로 커버 칠 수 있다고 하지만

 

특기율이 없는 것까지는 커버칠 수 없습니다.

 

- 컨디션 효과 증가가 없습니다.

 

컨디션 효과가 우정 보너스, 트레이닝 효과 증가보다 효율이 좋지는 않지만

 

특기율도 없는데 컨디션 효과 증가도 없는 것은 차이가 큽니다.

 

- 이런 단점들이 합쳐진 최종 결과가 트레이닝 상승치에서 나타납니다.

 

SR 히시 아마존보다 못한 트레이닝 상승치가 나옵니다.

 

 

 

애매한 점

 

힌트 발생률 증가와 힌트 레벨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이 것이 장점이 될 수 없는 이유는 다음 파트인 힌트 스킬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2) 힌트 스킬

 

위 스샷에 있는 스킬이 SSR 뱀부 메모리의 힌트 발생으로 얻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마일 직선과 선입 직선을 빼면 성능으로 쓸 수 있는 스킬이 없습니다.

 

그렇다 보니 높은 힌트 발생률 증가와, 힌트 레벨 증가가 크게 쓸모가 없습니다.

 

 

 

(3) 이벤트 스킬

 

이벤트 발생으로 얻을 수 있는 스킬은 많습니다.

 

레어 스킬 하나만 성능으로 사용할 수 있고 나머지는 다 별로입니다.

 

레어 스킬인 승천하는 용 하나를 보고 사용하는 서포터입니다.

 

문제는 승천하는 용, 힌트 스킬 등 대부분 선입용이라는 것이 문제입니다.

 

말딸에서 선입이 가장 평가가 안 좋은 각질입니다.

 

그렇다 보니 선입 각질의 사용률도 낮고 메타 선호도도 점점 더 떨어집니다.

 

그리고 이벤트 스킬은 힌트 발생률 증가와 관련이 없는 랜덤이라서 

 

채용한다고 해도 얻는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4) 총평

 

- 훈련 능률이 좋지 못한 파워 서포터입니다.

 

- 선입, 마일 관련 힌트 스킬이 있지만 2개를 빼면 나머지 스킬이 별로입니다.

 

- 이벤트로 얻는 부가적인 효과는 체력 관련이 많습니다.

 

선택에 따라서 최대 체력을 많이 늘릴 수 있지만 체력 감소도 많습니다.

 

- 이벤트로 얻는 레어 스킬 승천하는 용은 선입 한태 좋은 스킬입니다.

 

- 문제는 선입 자체가 메타에서 좋지 못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선입 캐릭터를 육성하려고 뱀부 메모리에 과금하는 것은 비추천드립니다.

 

 

 

2. SR 신코 윈디

 

(1) 훈련 능률 비교

 

SSR 비교

SR 비교

 

장점

 

- 다른 스피드 SR들과 비교할 수 없는 높은 트레이닝 상승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점작에 사용되는 스피드 SSR들과 비교를 해야 할 정도의 높은 트레이닝 상승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 높은 우정 보너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SSR과 비교해도 높습니다.

 

- 초기 스피드가 높습니다.

 

- 레이스 보너스와 팬 수 보너스가 높습니다.

 

나중에 패치될 새 시나리오에서 레이스 보너스가 매우 중요합니다.

 

 

 

단점

 

- 낮은 초기 우정도 증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배포 스페셜 위크와 비교해도 아주 조금 높습니다.

 

초기 우정도가 낮으면 우정 훈련이 늦어집니다.

 

- 특기율이 낮습니다.

 

높은 우정 보너스를 더 좋게 하려면 특기율이 높아야 합니다.

 

특기율이 다른 SR들과 비교해도 낮은 편입니다.

 

- 힌트 관련 보너스가 없습니다.

 

다음 파트인 힌트 스킬을 보시면 힌트 관련 보너스가 없는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2) 힌트 스킬

 

위 스샷에 있는 스킬이 SR 신코 윈디의 힌트 스킬입니다.

 

한 달 뒤에 있을 캔서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진창길과 빠져나갈 준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힌트 관련 보너스가 없어서 힌트로 위 스킬을 얻는 것은 어렵습니다.

 

얻었다 해도 할인이 없어서 비쌉니다.

 

 

 

(3) 이벤트 스킬

 

마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기, 기어 시프트를 이벤트로 얻을 수 있습니다.

 

위 스킬도 캔서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신코 윈디의 힌트, 이벤트 스킬은 캔서배에 아주 잘 어울리는 구성입니다.

 

이벤트 스킬은 그래도 힌트 관련 보너스와 상관이 없어서 괜찮습니다.

 

 

 

(4) 총평

 

- 훈련 능률이 매우 좋은 SR 스피드 서포터입니다.

 

현재 SSR 상위권 서포터와 견줄 수 있는 훈련 능률을 보여줍니다.

 

시간이 지나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피드라서 다른 서포터보다 사용도가 높습니다.

 

-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초기 우정도, 힌트 관련 보너스, 특기율 정도의 단점이 있습니다.

 

- 이벤트로 얻는 스킬 포인트도 꽤 좋습니다.

 

- 스피드 서포터 풀이 없으면 과금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번 픽업에서 같이 나오는 SSR 뱀부 메모리가 함정이라는 겁니다.

 

운이 좋아서 SR 신코 윈디는 안 나오고 SSR 뱀부 메모리만 나오면 망하는 겁니다.

 

- 가장 추천드리는 과금 전략은 다른 좋은 픽업 때 덤으로 나와서 풀돌이 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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