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캐릭터 육성 후 인자 획득 확률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캐릭터 육성 후 인자 획득 확률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본 인자 획득 확률 정보입니다.
이 자료를 보고 작성했습니다.
1. 청인자
5개의 스탯 중 어떤 스탯이 청인자로 선택될 확률은 랜덤이고 모두 같은 확률입니다.
위 표에서 스탯이 600 미만은 3성 인자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얻고 싶은 3성 인자가 있으면 해당 스탯을 600 이상 만들어라고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보통 인자작을 할 때 600 600 1100 0 0으로 합니다.
근성 하고 지능은 600 미만인 경우가 많으니 0으로 취급하겠습니다.
그러면 일반적으로 3개 스탯 중 아무거나 3성이 나올 확률은
60% X 7.3%(6% 6% 10% 평균) = 4.38%입니다.
원하는 스탯 1100을 찍은 것이 3성이 나올 확률은
20% X 10% = 2%입니다.
위 값이 아마 실제 3성 청인자가 나올 확률일 것입니다.
2. 적인자
적인자는 간단합니다.
마장(잔디, 더트), 거리, 각질(도주, 선행, 선입, 추입) 중에서
A 등급 이상인 것만 인자가 될 수 있습니다.
S 등급이라고 더 높은 확률이 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서 잔디, 중거리, 선행 3개가 A 이상이면
저 3개 중에서만 적인자가 나옵니다.
원하는 적인자를 얻을 확률은 33%겠죠.
하지만 잔디, 중거리, 장거리, 선행, 선입 5개가 A 이상이면
5개 중에서 적인자가 나옵니다.
원하는 적인자가 나올 확률은 20%가 되겠네요.
적인자가 선택이 된 다음 위 표의 확률로 별 개수가 정해집니다.
3. 고유기 인자
육성 캐릭터의 등급이 SS 등급이냐 아니냐로 확률이 다릅니다.
4. 백인자
(1) 백인자 별 개수 확률
백인자는 경기 인자, 시나리오 인자, 일반 스킬 인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가지 전부 위 표의 내용대로 캐릭터가 SS 등급이냐 아니냐로 별 개수 확률이 다릅니다.
캐릭터 등급이 결정되고 각각의 인자 획득 확률에 따라서 인자를 획득을 하면
위 표의 확률로 별 개수가 정해집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3가지 인자들은 위의 별 개수 확률 말고
각각 별도의 인자 획득 확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2) 경기 인자 획득 확률
경기 인자는 해당 경기에서 1등을 했을 때만
해당 경기 인자를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같은 경기 인자를 부모, 조부모가 몇 명이 가지고 있냐에 따라서
인자 획득 확률이 다릅니다.
가족이 가지고 있는 같은 인자의 별 개수가 아닌
몇 명이 같은 인자를 가지고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3) 시나리오 인자 획득 확률
시나리오 인자는 시나리오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 인자 역시 가족 몇 명이 같은 인자를 가지고 있냐에 따라서 인자 획득 확률이 다릅니다.
(4) 일반 스킬 인자 획득 확률
일반 스킬은 스킬을 배운 뒤에 육성을 종료하면 확률적으로 획득이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가족력에 따라서 확률이 다릅니다.
하지만 조금 다른 점인 있습니다.
가족 및 자신이 배운 스킬의 등급에 따라서 획득 확률이 다릅니다.
등급은 일반 스킬, 쌍원(◎) 스킬, 레어 스킬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가족들이 같은 스킬의 높은 등급 혹은 같은 등급의 스킬을 가지고 있다면
인자 획득 확률이 올라갑니다.
백인자는 인자별로 획득 확률이 조금씩 다릅니다.
하지만 별 개수는 (1)에서 처럼 모두 같은 기준으로 결정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청인자, 적인자, 고유기 인자와 달리 백인자는 인자 주회라는 작업을 합니다.
인자 주회란
백인자의 가족 확률을 이용해서 얻고 싶은 인자를 높은 등급으로
도배될 때까지 육성, 부모, 조부모 3 교대하면서 반복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오늘 자료는 인자작을 하실 때 참고하시면 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