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10월 18일 출시한 자힐만 하는 세인트 제이드 힐러 그래스 원더 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은 10월 18일 출시한 세인트 제이드 힐러 그래스 원더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1. 힐러 그래스 원더 능력치
- 마일, 장거리가 A입니다.
이번 그래스 원더는 힐러 답게 회복기가 많습니다.
그래서 회복기가 필요 없는 마일로는 사용하지 않고 장거리로 사용합니다.
- 성장치도 스태미나, 지능에 15%로 장거리 육성에 좋습니다.
- 각질은 스킬 구성상 선입으로 사용합니다.
2. 스킬
(1) 고유기
- 레이스 중반에 추월당하면 발동합니다.
- 순위 40% 이상일 때 발동합니다.
- 하루 우라라, 슈퍼 크릭, 아그네스 타키온과 같은 회복 고유기입니다.
고유기 발동 조건을 보면 순위가 상위권 일 때는 발동을 하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하위권일 때는 순위 제한이 없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뒷 각질이면 매우 높은 확률로 발동을 합니다.
그리고 뒷 각질은 자리싸움을 많이 하기 때문에 추월 조건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2) 초기 스킬
- 모두 회복 스킬입니다.
- 조건을 보시면 장거리, 선입이 사용할 수 있는 구성입니다.
- 페이스 킵을 제외하면 발동 위치가 좋지는 않습니다.
(3) 각성 스킬
- 레어 회복 스킬이 2개입니다.
- 각성 스킬의 구성이 장거리, 선입에 맞춰져 있습니다.
- 풀 각성을 했을 때 고유기, 초기 스킬, 각성 스킬을 다 합하면 회복 스킬이 4개입니다.
- 릴랙스는 종반 회복 스킬이라서 지금 밸런스에서는 성능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힐러 그래스를 팀 레이스용으로 사용한다면 풀 각성을 추천드립니다.
3. 평가
- 능력치 및 적성, 스킬이 장거리, 선입에 맞춰져 있습니다.
- 힐러 그래스의 주무대는 팀 레이스입니다.
- 팀 레이스에서는 스킬이 발동만 하면 되기 때문에 밸런스에 상관없이
레어 회복 스킬을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팀 레이스용 장거리 캐릭터로 육성 시 스태미나에 많은 투자를 하지 않고
스피드, 지능 육성을 하기 좋습니다.
- 슈퍼 크릭과 각질이 겹치지 않아서 장거리용 회복 캐릭터 둘을 채용할 수도 있습니다.
- 팀 레이스를 중요시 여기거나 핵 과금러면 과금을 하셔도 됩니다.
그 외에는 넘어가도 무방합니다.
4. 추천 육성 방법
- 팀 레이스 장거리로 사용한다면 풀 각성을 한 다음 스태미나를 600 정도만 찍고
스피드, 지능이 1200 되도록 육성하면 됩니다.
- 스피드 3, 지능 3으로 서포터를 세팅합니다.
- 인자는 파워, 스태미나를 6:3 정도로 구성합니다.
- 파워 9인자를 사용할 때는 스피드, 지능 중 하나를 빼고
스태미나 한 장을 넣는 것도 좋습니다.
- 스피드, 지능 중에 넘치는 스탯이 있으면 그쪽 서포터 한 장을 빼고
부족한 능력치(스태미나, 파워, 친구)의 서포터를 채웁니다.
- 점수 벌기가 아닌 승리가 목표라면 파워에 투자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히든 이벤트 및 고유 칭호
스킨 캐릭터의 히든 이벤트와 고유 칭호는 원본 캐릭터와 같습니다.
그래스 원더(스킨)의 히든 이벤트는 없습니다.
고유 칭호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