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우마무스메

우마무스메 팀레이스 간단 설명 및 1위 ~ 100위 랭커들 사용 캐릭터 순위표

by 꿀곰인형 2022. 8. 4.
반응형

최신버전 링크

 

우마무스메 10월 04일 팀레이스 랭킹 1위 ~ 100위 캐릭터 사용 통계 및 순위 (tistory.com)

 

우마무스메 09월 18일 팀 레이스 1위 ~ 100위 캐릭터 사용률 순위 (tistory.com)

 

우마무스메 08월 25일 팀 레이스 1위 ~ 100위 랭커들 각질별 캐릭터 사용 순위 (tistory.com)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마무스메의 메인 콘텐츠 중 하나

 

팀레이스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목차에 있는 항목을 클릭하시면 원하는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항목이 끝나는 부분 오른쪽에 있는 "top"을 클릭하시면 목차로 이동합니다.

 

 

 

목차

1. 팀레이스란

2. 팀레이스 간단 점수 설명

3. 1위 ~ 100위까지 랭커들 캐릭터 사용 순위표

 

 

 

1. 팀레이스란

 

팀레이스는 단거리 / 마일 / 중거리 / 장거리 / 더트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각 거리마다 하나씩 총 5번의 경기를 뜁니다.

 

경기는 랜덤 한 조건의 경기장으로 되어있습니다.

 

각 거리마다 3명의 캐릭터를 배치(총 15명)해서 

 

다른 유저와 레이스 점수 기록을 경쟁하는 비실시간 PVP입니다.

 

 

 

팀레이스는 총 6등급으로 되어있습니다.

 

클래스 1 ~ 6까지입니다.

 

한 주마다 얻은 점수로

 

클래스 등급 상승, 유지, 강등을 평가합니다.

 

등급 상승, 유지, 강등에 따라서 보상을 지급합니다.

 

광산을 다 캐고 나면 꾸준히 당근을 캘 수 있는 수단이 별로 없어서

 

열심히는 아니라도 한 주에 한 번씩은 참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top

 

 

 

2. 팀레이스 간단 점수 설명

 

팀레이스 등급을 높이려면 점수가 높아야 합니다.

 

매주 최고 기록을 가지고 평가를 하기 때문에

 

매주 러키 펀치로 한 번만 고점을 찍으면 됩니다.

 

높은 점수를 받기 위한 점수 항목을 설명하겠습니다.

 

예시입니다. 모든 점수 항목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1) 순위 점수

 

캐릭터가 레이스에서 몇 등을 했냐에 따라서 점수를 주는 항목입니다.

 

 

(2) 마신차 점수 

 

자신의 캐릭터가 1등을 했을 때 2등과 거리차에 따라서 점수를 주는 항목입니다.

 

 

(3) 시간 단축 점수

 

경기장마다 기본적으로 기록된 시간이 있습니다.

 

그 시간보다 빠르게 들어간 모든 캐릭터에게 점수를 주는 항목입니다.

 

단축된 시간만큼 점수를 높게 줍니다.

 

 

(4) 스킬 점수

 

레이스 중에 스킬이 발동하면 점수를 줍니다.

 

고유, 레어, 일반 순으로 점수가 높습니다.

 

유일하게 유저가 점수에 영향력을 줄 수 있는 항목입니다.

 

다른 항목은 고점을 찍은 캐릭터가 잘 달리기를 기도하는 것 밖에 없지만

 

육성할 때 스킬을 많이 넣어서 많이 발동하게 하면 고점을 노리기 쉬워집니다.

 

스킬 발동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 지능을 높게 찍는 하버드 매타도 있습니다.

 

하지만 하버드 매타는 서포터 카드 여력이 안 되는 유저가 따라 하면 

 

일반적으로 육성(지능 300~400)했을 때보다 결과가 안 좋게 나오는 점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5) 팀 성적 점수

 

거리별 레이스 결과에 따라서 점수를 주는 항목입니다.

 

 

(6) 세트 점수

 

모든 거리의 레이스가 종료하고 3승 이상으로 승리하면 얻는 점수입니다.

 

 

(7) 스타트 대시 점수

 

초반 시작이 좋았는지 그리고 선두를 잘 유지했는가에 따라서 점수를 부여합니다.

 

 

(8) 나이스 포지션 중, 후반 점수

 

레이스 중, 후반에 각질마다 선두에 있는 캐릭터에게 주는 점수입니다.

 

이 점수 때문에 거리마다 각질이 겹치지 않게 편성을 합니다.

 

 

(9) 흥분 점수

 

캐릭터가 흥분을 하면 점수를 감점합니다.

 

매초 흥분 시간이 유지되는 동안 추가적으로 감점합니다.

 

 

(10) 대전 상대 보너스

 

자신보다 높은 팀 랭크의 상대와 대전하면 주는 보너스입니다. 

 

대전 선택에서 상단에 있는 유저

 

 

(11) 서포트 응원 보너스

 

자신이 보유한 모든 서포트 카드의 돌파율에 따라서 주는 보너스입니다. 

 

 

top

 

 

 

3. 1위 ~ 100위까지 랭커들 캐릭터 사용 순위표

 

랭커 1위 ~ 100위의 캐릭터 사용수를 집계했습니다.

 

표를 보고 조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22년 08월 03일 순위로 작성되었습니다.

 

 

(1) 단거리

 

단거리 도주는 바쿠신이 압도적입니다.

 

의외로 선행에 바쿠신이 많은 이유는 바쿠신 고유기가 선행에 잘 터지기 때문입니다.

 

바쿠신을 선행으로 쓰시는 분은 마르젠스키를 도주로

 

바쿠신을 도주로 쓰시는 분은 타이키 셔틀을 선행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선입은 단거리로 개조한 에어 그루브가 압도적입니다.

 

 

(2) 마일

 

마일은 도주@ + 선행 보드카 + 선입 그래스가 주력 매타입니다.

 

 

(3) 중거리

 

가장 많은 캐릭터가 사용된 중거리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부르봉이 성능이 좋진 않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캐릭터 풀이 넓지 않아서 어쩔 수 없이 사용합니다.

 

선행은 아그네스 타키온이 압도적입니다.

 

안정적인 회복 스킬과 중거리 특화 각성 스킬이 있기 때문입니다.

 

선입은 심볼리 루돌프와 나이스 네이처가 쌍두마차입니다.

 

루돌프는 각성을 하면 장거리보다 중거리로 뛰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스 네이처는 저주 특화 선입이며 중거리 적성 및 저주 때문에

 

 중거리로 많이 사용합니다.

 

 

(4) 장거리

 

장거리 도주 캐릭터가 별로 없기 때문에 

 

맥퀸이 있으면 맥퀸을 도주로 없으면 탑건을 도주로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장거리는 추입을 쓰기 때문에 선행과 선입 중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하세요.

 

추입은 골드 쉽 독주입니다.

 

 

(5) 더트

 

더트는 워낙 풀이 적습니다.

 

도주를 기용하면 더트 개조 마르젠, 파사, 오구리

 

추입을 기용하면 파사, 오구리, 우라라

 

파사의 고유기가 선행에 더 잘 맞습니다.

 

그래서 선행 파사, 선입 오구리를 많이 씁니다.

 

타이키는 도주로 쓰면 고유기를 못쓰고 선행으로 가면 

 

각질이 겹쳐서 단거리로 주로 씁니다.

 

top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