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자작을 하는 방법 중 백인자(스킬 인자, 경기 인자, URA 인자)를
설계해서 많이 붙이는 방법 인자주회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인자작은 간단하게 설명하면
실제 경마 말들의 교배를 게임 시스템화한 것입니다.
혈통이 우수한 말들끼리 교배해서 우수한 혈통의 말을 출산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우리가 영수증이라고 부르는 캐릭터는
우수한 혈통의 말이 만들어진 것을 말합니다.
이 영수증을 만드는 것이 단순히 운이 아닙니다.
확률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것은 맞지만
그 확률을 높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난번에 올린 글 인자 획득 확률 정보를 보시면
청인자, 적인자는 랜덤이지만
백인자(스킬, 경기, URA)는 작업을 통해서 인자 획득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백인자 확률을 높이는 작업을 인자주회라고 합니다.
지금부터 인자주회를 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어떻게 확률을 높일 수 있는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백인자는 부모 2명, 조부모 4명이 같은 종류의
백인자를 여러 명이 가지고 있으면 육성하는 캐릭터가
그 인자를 획득(계승 X)할 확률이 올라갑니다.
예시)
부모1 =터다지기 1성
조부모1=터다지기 2성
조부모2=터다지기 1성
조부모4=터다지기 3성
이면 4명이 터다지기 인자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만큼
육성 캐릭터가 육성 종료 시 터다지기 인자를 획득할 확률이 올라갑니다.
자세한 확률은 위에 있는 인자 획득 확률 정보 링크로 가시면 알 수 있습니다.
이 원리를 이용해서 인자를 획득할 확률을 올리는 작업을 하는 것입니다.
인자주회 방법
방법 1 : 서포트 카드를 편성할 때 원하는 스킬 저격 혹은
범용 스킬을 많이 얻을 수 있도록 편성한다.
설명 : 원하는 스킬 저격은 터다지기 같은 특정 스킬 인자를 획득하기 위해
그 스킬을 주는 서포트를 여러 장 챙겨가는 것을 말합니다.
한 장만 가지고 가면 육성 캐릭터가 그 스킬을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작업이 더 힘들어집니다.
딱히 원하는 스킬이 없을 경우에는 범용 스킬을 많이 얻을 수 있는 편성으로 가져갑니다.
방법 2 : 레어 스킬, 쌍원 스킬을 습득하면 그 하위 스킬을 인자로 얻을 확률이 올라가기
때문에 얻고 싶은 스킬 인자가 있으면 상위 스킬까지 습득한다.
방법 3 : 가급적이면 한 번 정한 서포트 편성을 변경하지 않고 반복 작업을 해야 한다.
설명 : 한 번 편성한 서포트로 반복을 해야 같은 스킬, 인자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서포트를 변경하면 스킬 풀이 바뀌어서 부모, 조부모가 같은 스킬 인자를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방법 4 : 하루에 사용할 수 있는 친구 5명도 고점작이 아닌 인자주회에 사용을 해야 한다.
친구는 가능하면 청인자 9, URA 인자가 많이 붙은 것(부모 3성 + 조부모 URA)을 이용한다.
방법 5 : 육성 캐릭터가 습득한 스킬을 부모, 조부모가 인자로 가지고 있으면
해당 스킬을 인자로 획득할 확률이 올라간다.
방법 6 : 육성 중에 거리적성이 맞는 G1 경기는 가능한 많이 출전한다.
단 1위를 할 수 있을 것 같은 경기만 출전한다.
설명 : 경기 인자 및 스킬 포인트, 중상 점수 획득에 필요합니다.
방법 7 : 스탯 한 가지는 1100 이상을 찍고 나머지 중에 필요한 청인자 스탯만 600 이상을 찍는다.
설명 : 청인자 3성을 받을 확률을 높이기 위해 필요합니다.
방법 8 : 나갈 수 있는 경기가 마일, 중거리, 장거리라면 가급적 중거리를 출전한다.
설명 : G1 경기는 중거리가 가장 많고 적성도 중거리 캐릭터가 가장 많습니다.
마일, 장거리는 적성이 안 맞는 캐릭터도 있어서 중상 점수에서 범용성이 떨어집니다.
장거리는 난이도가 높아서 1위를 못할 수도 있습니다.
단거리, 더트도 위와 비슷한 이유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방법 9 : 육성 캐릭터와 조부모가 같은 캐릭터가 되지 않게 한다.
설명 : 육성 캐릭터와 조부모가 같은 캐릭터일 경우 상성 점수가 0이 돼서 총 상성 점수도 안 좋아집니다.
그리고 같은 쪽에 있는 스킬을 계승받지 못할 확률이 높습니다.
방법 10 : 육성 캐릭터는 중거리 적성이 A 이상이 있고
다른 캐릭터와 상성이 좋은 캐릭터를 선택한다.
덤으로 계승할 고유기가 범용성이 좋으면 더 좋다.
아래 링크로 접속하시면 캐릭터별 상성 평균점수가 나와 있습니다.
일섭 자료지만 상성 점수는 서버별 차이가 없기 때문에 참고하셔도 됩니다.
아래 링크는 제가 상성 표를 보고 만든 캐릭터별 상성 점수 상위 순위표입니다.
평균과는 조금 다릅니다.
어떤 캐릭터가 얼마나 많은 캐릭터들의 상성 점수 상위에 있는지 조사한 표입니다.
편한 것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방법 11 : 첫 부모는 청인자 3성 URA 인자, 청인자 9 URA 인자 친구를 사용한다.
위 방법들을 지키면서 반복을 한다.
반복중 좋은 영수증 캐릭터가 뽑히면
그 캐릭터를 부모로 하고 반대쪽 부모는 URA 친구를 붙이고
또 좋은 영수증이 뽑히면 양쪽 부모가 영수증이 된다.
이 과정을 육성 캐릭터와 겹치지 않게 반복을 하다 보면
부모, 양쪽 조부모 모두 좋은 영수증을 만들 수 있고
더 반복을 해서 인자 별 개수도 작업을 할 수도 있다.
그러면 괴물 같은 캐릭터가 완성된다.
위 과정을 원하는 인자가 양쪽 부모, 조부모에(총 6명) 모두 붙을 때까지 반복하는 것이
인자주회입니다.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작업입니다.
보통 챔미에 출전할 캐릭터의 부모를 작업할 때 이 작업을 합니다.
챔미는 특정 스킬이 필수로 요구되는 경우가 많아서 이런 작업을 합니다.
어느 정도 타협을 해서 스킬은 조금 양보하고 URA 인자만 3성으로 도배를 해도
엄청 강한 부모가 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챔미를 진심으로 준비하시는 분들은
약 3~4주 전부터 그 챔미에 맞게 이 작업을 합니다.
챔미 우승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임 > 우마무스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마무스메 제미니배 추천 캐릭터 (0) | 2022.09.13 |
---|---|
우마무스메 제미니배 경기장 살펴보기 (0) | 2022.09.11 |
우마무스메 친선전 및 챔피언스 미팅 테스트를 할 수 있는 룸 매치 사용방법 (0) | 2022.09.10 |
우마무스메 깨알 꿀팁 챔피언스 미팅 참가 쿠폰은 이월이 된다 (0) | 2022.09.09 |
우마무스메 챔피언스 미팅 미래시 (0) | 2022.09.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