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우마무스메

우마무스메 제미니배 경기장 살펴보기

by 꿀곰인형 2022. 9.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타우러스배 다음에 열리는 제미니배 경기장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글은 경기장을 집중적으로 살펴볼 것입니다.

 

그래서 추천 캐릭터, 스탯, 스킬은 다음에 정리하겠습니다.

 

 

 

1. 제미니배 정보

 

제미니배는 위와 같은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미니배는 URA 시나리오 육성을 망치게 하는 1등 경기장

 

텐노상 봄 경기장과 같은 조건을 사용합니다.

 

룸 매치에서 제미니배를 테스트하고 싶을 때는

 

텐노상 봄으로 설정하고 방을 개설하면 됩니다.

 

룸 매치 자세한 사용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우마무스메 친선전 및 챔피언스 미팅 테스트를 할 수 있는 룸 매치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친선전 및 챔피언스 미팅 테스트를 할 수 있는 룸 매치 사용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룸 매치에 들어가는 방법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메인 메뉴 하단에 있는 레이스

ggulgom.tistory.com

 

 

 

2. 경기장

 

제미니배에 사용되는 경기장은 교토 3200m입니다.

 

경기 진행은 아래와 같이 코스를 돕니다.

 

녹색 화살표 방향으로 한 바퀴를 돈 다음 두 번째 바퀴를 다 채우지는 않고 경기가 종료됩니다.

 

직선
시작 직선 길이 0m ~ 470m 

두 번째 직선 위치 1000m ~ 1400m

세 번째 직선 위치 1800m ~ 2270m

 

 

 

코너
첫 번째 코너 위치 470m ~ 1000m 

두 번째 코너 위치 1400m ~ 1800m 

세 번째 코너 위치 2270m ~ 2560m

 

 

 

최종 코너 위치 2560m ~ 2800m
최종 직선 위치 2800m ~ 3200m

 

 

 

전반 총길이 0m ~ 530m
중반 총길이 530m ~ 약 2130m
종반 총길이 2130m ~ 3200m

 

 

 

3. 가속 구간

 

모든 경기에서 가장 중요한 구간은 종반 가속 구간입니다.

 

종반 진입구간을 살펴보면

 

종반 진입 구간이 직선입니다.

 

종반 진입 시 가속이 진행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종반, 종반 직선 가속 스킬이 유효합니다.

 

 

가속 구간이 3 코너에 걸쳐있습니다.

 

최종 코너는 가속이 끝난 다음에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종 코너 가속 스킬은 쓸모가 없습니다.

 

종반 코너 가속 스킬은 유효합니다.

 

 

 

4. 유효 종반 가속 스킬

 

위 정보를 토대로 유효한 가속 스킬만 살짝 보면

 

그래스 원더의 마지막 각성기입니다.

 

선입 전용, 레이스 종반 무작위, 순위 6~9 위 가속 스킬입니다.

 

종반 무작위라서 가속 구간에서 발동할 확률이 좀 낮습니다.

 

하지만 발동만 되면 굉장히 강력합니다.

 

 

 

메지로 라이언의 고유기, 계승 고유기입니다.

 

레이스 종반 코너, 챔미 6위라는 조건이 있습니다.

 

3 코너 일부가 가속 구간에 속해서 유효하지만

 

조건이 3 코너 가속 구간에서 6위 여야 발동합니다.

 

타우러스배는 가속 구간이 전부 코너(최종 코너 포함)여서 아주 좋은 가속기였습니다.

 

하지만 제미니배는 발동 확률이 타우러스배 보다 더 낮습니다.

 

발동만 된다면 제미니배에 얼마 없는 가속기라서 효과가 있는 것은 맞습니다.

 

 

 

제미니배 최고의 가속 스킬입니다.

 

추입 전용이며 라스트 스퍼트, 직선 가속기입니다.

 

제미니배 종반 시작이 직선입니다.

 

이 스킬 말고는 이번 제미니배에서 확실한 가속기는 없습니다.

 

육박하는 그림자는 나리타 타이신 풀 각성기입니다.

 

다른 캐릭터는 얻을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는 직선 주파만 가지고 경기를 뛰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아래는 직선 주파를 얻을 수 있는 서포트입니다.

 

골드 쉽은 스킬이 너무 많아서 얻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히시 아마존을 많이 사용합니다.

 

개다가 히시 아마존은 추입 관련 스킬을 가지고 있어서

 

제미니배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아직 출시하지 않은 세이운 스카이의 고유기, 계승 고유기입니다.

 

레이스 종반 코너, 선두(1등) 일 때 사용하는 가속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 각질용 가속기입니다.

 

아마 제미니배 며칠 전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계승을 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해 보이며 직접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5. 오르막, 내리막

 

제미니배에서 오르막, 내리막 길은 가속 구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이 스킬들이 매우 강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미니배는 이 스킬이 거의 유효하지 않은 곳에서 사용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제미니배는 1 바퀴하고 70% 정도 더 도는데

 

전반에 언덕 구간을 지나가고 종반에 한 더 지나가는 코스 구성입니다.

 

한섭은 전반에 모두 발동이 돼서 전반 위치 선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도입니다.

 

 

 

하지만 제미니배는 오르막 내리막을 두 번 지나가며 오르막이 긴 경기장입니다.

 

이 것 때문에 타우러스배와 다른 점이 중요해집니다.

 

바로 파워, 지능 스탯이 중요해집니다.

 

 

 

파워가 높으면 오르막에서 가속도가 높아서

 

속도가 떨어지는 것을 줄여줍니다.

 

그래서 마장(잔디) S도 좋습니다.

 

 

 

지능은 내리막길을 빠르게 내려가는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3200m의 괴랄한 거리의 경기입니다.

 

최소 스태미나 1000 이상에 레어 회복 스킬 2개 초과가 기본입니다.

 

여기에 역병까지 맞으면 완주할 스태미나가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스스파를 챙기면서 지능까지 높게 가져가는 것은 웬만한 핵과금 분들도 힘듭니다.

 

그래서 보통 스태미나를 맞추고 스피드:파워를 1:1 비율로 가져갑니다.

 

근.지는 400 ± 정도로 챙깁니다.

 

 

 

6. 최종 직선

 

타우러스배의 최종 직선거리는

 

530m입니다.

 

제미니배는 400m입니다.

 

타우러스배에 비하면 제미니배는 최종 직선이 짧습니다.

 

그래서 뒷 각질들이 앞 각질들을 추월하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현재 한국 서버에는 제미니배에서

 

앞 각질들이 사용할 만한 가속기가 없습니다.

 

그래서 앞 각질들을 추입으로 개조해서 출전하는 특이한

 

경우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지금 한국 서버는 뒷 각질이 매우 우세합니다.

 

 

 

아마 제미니배 전에 육성 캐릭터로 세이운 스카이가

 

출시할 것 같습니다.

 

그러면 도주를 출전시킬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굉장히 힘들 겁니다.

 

그리고 최종 직선 거리가 짧은 만큼 뒷심, 전심전력이 힘을 발휘할 확률이 낮아집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제미니배 경기장을 살펴봤습니다.

 

다음은 아마 추천 캐릭터나 스탯 쪽으로 글을 쓸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