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제미니배 인자작 or 고점작을 할 때 사용하는 서포트 카드를 추천드리겠습니다.
1. 부모, 조부모 캐릭터 추천
부모 캐릭터는 상성도 보지만 고유기를 많이 봅니다.
부모 캐릭터로는 다음을 추천드립니다.
맥퀸은 상성도 좋고 어떤 각질이든 고유기가 유효합니다.
추입이 강세인 이번 제미니배에서는 루돌프의 고유기는 매우 강력합니다.
라이언은 후방 각질들(추입)에게 유효한 가속 고유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발동 확률과 성능이 낮지만 유효합니다.
오구리의 고유기는 언제나 유효합니다.
안되면 오구리 써라입니다.
원래는 도주, 선행용 부모 캐릭터인 세이운 스카이도 넣어야 하지만
출시일이 거의 개최일과 별로 차이가 나지 않아서 부모용으로 작업할
시간이 없습니다.
그래서 제외했습니다.
조부모는 위에 있는 부모 캐릭터를 겸용으로 씁니다.
그 외 추천 조부모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캐릭터들은 고유기 때문에 쓰는 것이 아닙니다.
추천 이유는 장거리가 A등급이며 장거리 포함 A등급 적성이 4개입니다.
장거리 인자를 얻을 확률이 다른 캐릭터보다 높습니다.
그리고 이번 제미니배 에이스 캐릭터들과 상성이 좋습니다.
원래는 골드 쉽과 나리타 타이신도 그 외 추천 조부모에 들어갈 조건이 됩니다.
하지만 제미니배 에이스 캐릭터로 골드 쉽과 나리타 타이신이 있어서 겹칩니다.
조부모랑 육성 캐릭터가 같으면 같은 쪽 상성 점수가 0이 돼서 인자를 계승받기 어렵습니다.
그러면 안 겹치도록 육성을 더 해야 합니다.
그래서 제외했습니다.
2. 인자작용 패시브 서포트 카드 추천
(1) 근간거리 서포트 카드
제미니배는 스태미나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효 스태미나 패시브를 얻을 수 있는 카드를 가지고 인자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간거리 서포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 서포트들이 가지고 있습니다.
저 중에서 추천드릴 카드는
일단 니시노 플라워들은 힌트 보너스가 있습니다.
SSR은 풀돌 시 50% 힌트 발생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SR은 30%, R은 40%
힌트 레벨도 SSR은 3, SR은 2, R은 2를 가지고 있습니다.
니시노 플라워들은 이벤트로 애교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근간거리, 양호한 경기장, 선행 코너를 얻을 수 있습니다.
힌트를 얻을 수 있는 총 스킬 수도 5개라서 얻을 확률이 높습니다.
아니면 그나마 두 번째 선택지는
엘 콘도르 파사입니다.
이유는 스태미나 킵, 맑은 날, 근간거리, 선행 직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행용 스킬과 유효 패시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힌트 보너스가 없어서 스킬을 받기 힘듭니다.
그리고 힌트 수가 7개입니다.
스태미나 킵과 맑은 날은 이벤트로 얻을 수 있어서 힌트로 얻는 스킬은 2개입니다.
나머지 카와카미와 에이신은 아래와 같은 문제가 있습니다.
카와카미는 힌트 보너스가 없고 스킬이 근간거리, 선행용 좋은 위치 뒤따르기 뿐입니다.
선행 회복 스킬은 사용할게 많아서 굳이 저것 하나 때문에 기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에이신은 힌트 보너스가 있지만 근간거리 말고는 선입 스킬뿐입니다.
제미니배에서 선행은 조커 픽 정도는 되지만 선입은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2) 교토 경기장 서포트 카드
두 번째 스태미나 패시브인 교토 경기장입니다.
교토 경기장은 위 서포트들이 가지고 있습니다.
추천 카드는
R등급 맥퀸입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교토 경기장, 봄 우마무스메, 장거리 코너, 심호흡, 스태미나 킵, 영양 보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봄 우마무스메를 가지고 있는 두 카드 중 하나가 R 맥퀸입니다.
교토 경기장, 봄 우마무스메, 장거리 코너를 하나의 서포트 카드에서 다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3가지 회복 스킬은 상황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힌트 보너스가 없어서 스킬을 얻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SSR 맥퀸은 인자작이 아니라 고점작을 할 때 사용하는 서포트입니다.
SSR 라이스 샤워는 교토 경기장, 양호한 경기장, 심호흡, 선행 관련 역병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봄 우마무스메의 메리트가 커서 사용을 잘하지 않습니다.
SSR 메지로 도베르는 교토 경기장, 맑은 날을 빼면 제미니배에서 사용할 스킬이 없습니다.
(3) 스피드 패시브 서포트 카드
먼저 시계(우) 방향을 얻을 수 있는 서포트 카드입니다.
추천 서포트는
SR 마치카네 후쿠키타루입니다.
이유는 후쿠키타루는 시계방향을 힌트가 아닌 이벤트로 얻습니다.
높은 확률로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 이벤트에서 아래쪽 선택지를 고르면 됩니다.
그리고 이벤트로 얻는 스킬 포인트도 파인 모션보다 많습니다.
파인 모션은 훈련 효율이 좋은 거지 힌트 보너스가 없어서 인자작용으로 좋지 못합니다.
두 번째 속도 패시브인 봄 우마무스메를 가지고 있는 서포트는
둘이 있습니다.
추천보다는 선택입니다.
봄 우마무스메만 높은 확률로 얻고 싶으면 치요노 오를
다른 유효 스킬과 같이 얻고 싶으면 R 맥퀸을 선택하면 됩니다.
R 맥퀸은 힌트 보너스가 없어서 다른 스킬도 얻을 확률이 낮습니다.
그리고 인자작을 할 때 스태미나 훈련 능률은 SSR인 치요노 오가 높습니다.
이점을 고려해야 하는 이유는 장거리 캐릭터는 메인 미션에 텐노상 봄 미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태미나를 신경 쓰지 않으면 URA를 구경도 못해보고 육성을 종료해야 합니다.
거기서 R 맥퀸이 조금 아쉽습니다.
그래서 어떤 분들은 텐노상 봄 경기 인자로 봄 우마무스메를 얻고 R 맥퀸을 빼고
다른 스태미나 카드를 가지고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양호한 경기장과 맑은 날은 굳이 챙길 필요가 없습니다.
양호한 경기장은 니시노 플라워가 줍니다.
맑은 날은 필수 스킬이 아니라서 괜찮습니다.
3. 인자작용 일반 스킬 서포트 카드 추천
(1) 삼위일체 야에노 무테키
페이스 업, 장난은 끝이야, 꼬리 올리기를 배울 수 있는 무테키는 필수입니다.
친구 한태 빌려서라도 풀돌을 챙기셔야 합니다.
풀돌이면 힌트 발생률 60%, 힌트 레벨 +4로 얻으면 최대 할인이 됩니다.
그러면 더 이상 힌트로 등장하지 않아서 원하는 스킬을 얻기도 쉽습니다.
이벤트로 얻는 장난은 끝이야는 꼭 받아야 합니다.
간혹 텐션 오르는데를 배우려고 다른 선택지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제미니배에서 텐션 오르는데를 배울 포인트가 없을 겁니다.
그리고 인자는 하위 스킬로 생겨서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2) 공용, 각질 서포트 추천
남은 자리는 두 자리입니다.
여기서는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공용 서포트
키타산 블랙 = 장거리 코너, 코너 회복
맨하탄 카페 = 장거리 직선, 능숙한 패스(회복), 스태미나 이터(회복 겸 디버프)
아이네스 후진 = 슬립 스트림(속도), 장난은 끝이야(무테키가 줌),
기세로 밀어붙이기(도주 오르막 회복), 빠른 걸음(도주 중반 속도)
스윕 토쇼 = 슬립 스트림, 고독한 늑대(비추), 하굣길의 즐거움(추입 내리막 회복)
공용에서 한 개를 선택하시고 각질 별로 하나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각질 별 서포트
추입은 히시 아마존을 필수로 하고 공용이나 타이신 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마존 = 직선 주파(라스트 스퍼트 직선 가속), 추입 직선, 추입 요령
타이신 = 추입 코너, 고독한 늑대
선행은 공용에서 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위의 근간거리에서 니시노를 선택하고 선행 직선이 있는 파사까지 선택합니다.
그리고 공용에서 하나를 더 고르는 방법도 있습니다.
선입에서 에이신을 고르고 공용이나 위닝 티켓 중에 선택하면 됩니다.
하지만 제미니배에서 선입이 안 좋습니다.
에이신 = 근간거리, 선입 직선, 선입 코너
위닝 티켓 = 선입 코너, 양호한 경기장, 위치 선정 밀어붙이기(선입 중반 속도),
추월 확정 태세(선입 종반 가속), 외곽 추월 준비(최종 코너 속도)
도주는 조금 다릅니다.
사일런스 스즈카 하나면 웬만한 도주 스킬은 다 배웁니다.
사일런스 스즈카 = 빠른 걸음(도주 중반 속도), 도주 직선, 도주 코너, 도주의 요령
도주는 문제가 터다지기가 필수입니다.
에어 그루브는 터다지기를 가장 쉽게 얻을 수 있지만 다른 스킬이 쓸모가 없습니다.
골드 쉽은 제미니배에 좋은 추입 스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골드 쉽 = 직선 주파(추입 가속), 안쪽 코너 여포(최종 코너 속도), 하굣길의 즐거움(추입 내리막 회복),
추입의 요령, 우마무스메 애호가(마군 회복), 터다지기(전반 가속)
스킬이 너무 많아서 제비뽑기 하는 느낌으로 터다지기를 뽑아야 합니다.
도주용 스킬은 별로 없습니다.
오구리는 범용으로 좋다고 하지만 이번 제미니배에서 사용할 스킬은 별로 없습니다.
에어 그루브로 터다지기 뽑을 확률을 높이던가
골드 쉽으로 제미니배용 스킬을 이것저것 뽑아보면서 터다지기를 노려야 합니다.
아니면 좋은 터다지기 친구를 구하는 걸로 해결합니다.
그런 다음 서포트는 스즈카 + 공용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4. 최종 조합
(1) 추입
마지막 한 장은 아이네스 후진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고점작을 할 때 키타산, 타이신, 토쇼, 맨하탄 카페는 가지고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네스 후진이 힌트 스킬 수도 적고 풀돌 시 힌트 발생률이 50%라서 슬립 스트림을 얻기 쉽습니다.
토쇼도 슬립 스트림을 주지만 힌트 보너스도 없고 힌트 스킬 수도 후진보다 많습니다.
(2) 선행
역시 슬립 스트림을 가지고 있는 후진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파사를 굳이 안 써도 됩니다.
힌트 보너스가 없어서 선행 직선 하나를 보고 가져가는 것은 비추입니다.
(3) 선입
선입은 에이신 플래시를 선택하고 나머지는 위 4개 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회복기가 필요하면 맨하탄, 슬립 스트림은 후진, 선입 기술은 위닝 티켓
(4) 도주
도주의 웬만한 스킬은 스즈카가 다 줍니다.
터다지기 친구를 사용하거나 자신에게 이미 있으면 공용을
자신이 만들어 보겠다면 에어 그루브나 골드 쉽을 사용하면 됩니다.
도주는 슬립 스트림의 효과를 못 볼 수도 있습니다.
도주는 두 캐릭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뒤에 있는 도주 캐릭터는 슬립 스트림을 사용할 수 있지만
제일 앞에 있는 캐릭터는 사용을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도주는 맨하탄 카페의 좋은 회복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장거리 속도 기술 하나만 보고 채용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대신 후진이 도주용 회복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5. 고점작용 서포트 추천
고점작용으로 추천 조합은 스피드 3, 스태미나 3입니다.
골들 쉽이 20% 스태미나 보너스가 있다고 해도 1100 이상은 찍기 쉽지 않을 겁니다.
그리고 파워는 인자로 다 커버 쳐야 합니다.
이름 밑에 설명이 있지만 사실 저것들 중에
가장 높은 돌파로 스피드 3, 스태미나 3을 챙겨가는 것이 맞습니다.
그리고 회복 스킬을 많이 챙길 수 있는 조합이 좋습니다.
세이운은 도주 스킬만 보고 적은 것이라 무시해도 됩니다.
가장 고점을 노릴 수 있는 조합은 아래 스샷과 같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제 주관으로 추천한 것이라 의견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제가 틀렸을 수도 있습니다.
그 점 양해 바랍니다.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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